센터소개

있는 그대로를 존중하는, 마음건강 중구

서비스 헌장

정신건강 서비스 헌장

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중구 주민의 다양한 정신건강 욕구에 부응하고 최고의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중구 주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  • 1우리는 중구 주민 가까이 있는 정신건강 서비스로 마음건강 중구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.
  • 2우리는 중구 주민의 편에서 생각하며 중구 주민이 원하는 서비스 환경을 만들고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3우리는 중구 주민의 서비스 개선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되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4우리는 정신건강복지센터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한 역량 강화에 힘쓰겠습니다.

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[서비스 이행기준]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.

정신건강 서비스 이행 기준

지역주민을 맞이하는 자세
[지역주민이 방문하시는 경우]
  • 방문하시는 지역주민에 대해 정중하게 맞이하며, 기다리지 않도록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, 간단한 사항은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처리해 드리고, 담당자가 반드시 처리하여야 할 업무는 용건을 정리하여 빠른 시간 내에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우리 센터에 대해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가실 수 있도록 “감사합니다. 안녕히가세요” 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.
[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]
  • 전화를 주신 지역주민에게는 친절한 인사와 함께 소속과 성명을 밝히겠습니다.
  • 지역주민의 문의상담내용에 대하여는 가급적 쉬운 용어를 사용하며 성실하게 답변하겠습니다.
  •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메모하여 전달하고, 담당자 복귀 즉시 고객에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자료 확인 등으로 즉시 답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지역주민의 전화번호와 이름 등 인적사항을 확인 한 뒤 빠른 시간 내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.
[온라인으로 문의하시는 경우]
  • 센터 홈페이지(www.junggumental.or.kr)를 운영하여 지역주민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센터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받고 참여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인터넷을 통해 대처 가능한 업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지역주민에게 최고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비밀보장
  • 고객 상담 및 업무 중 인지한 고객의 인적사항 및 관련정보는 기밀사항으로 처리하여 유출되지 않도록 하겠으며,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「개인정보보호법」을 준수하겠습니다.
이용자 참여 및 서비스 평가
  • 상담 및 교육·프로그램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평가 실시하겠으며, 그 평가결과는 내부 평가와 서비스 개선에 적극 이용하겠습니다.
  • 이용자 중심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서 온·오프라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주민의 참여를 보장하겠습니다.